티스토리 뷰

스파게티와 파스타의 차이점



스파게티와 파스타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우리가 실생활에서 자주 듣고 많이 먹었지만 정작 이 두 종류의 차이점은 잘 모르는 것이 사실이죠 갑자기 궁금해져 저도 찾아보게 되었는데요
생각해보면 저는 스파게티가 파스타고 파스타가 스파게티지 하고 간단히 생각해오며 살았던 것 같습니다 하하


간단히 설명해드리면 스파게티는 파스타의 한 종류라고 합니다.
파스타에는 수많은 면의 종류가 있는데요 



파스타는 스파게티, 마카로니, 푸실리 등을 통틀은 표현이며 스파게티는 국수처럼 길다란 파스타 종류를 의미합니다. 파스타가 김치라면 스파게티는 배추김치라고 볼 수 있다는 말이겠죠??ㅎㅎ



먼저 스파게티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게요 스파게티, 이탈리아어로 표현하면 spaghetti는 길고 가는 파스타의 일종인데요 이탈리아 요리의 대명사로 꼽히며, 보통 토마토 소스를 바탕으로 한 소스를 끼얹어 먹는 음식이죠 저는 피자를 시키면 꼭 같이 시켜먹는 토마토 스파게티를 많이 좋아합니다.



스파게티는 소금을 조금 넣은 끓는 물에서 8∼12분 충분히 삶아야 하고 찬물에 헹구지 않으며, 뜨거운 채로 건져 약간 움푹한 그릇에 담아 토마토 퓌레나 토마토 소스를 끼얹고 취향에 따라 가루 치즈를 뿌려 따뜻할 때 먹는 것이 제일 맛이 좋습니다.



다음으로 파스타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파스타는 형태에 따라서 350여가지가 넘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형태에 따른 파스타 종류는 크게 롱  파스타와 쇼트 파스타로 나눌 수 있다고 하네요 350가지라니 굉장히 많은 종류를 가지고 있네요


롱 파스타의 예로는 가늘고 기다란 원통형의 스파게티, 길고 평평한 탈리아텔레, 얇은 면 형태인 라사냐를 들 수 있고, 쇼트 파스타로는 속이 빈 원통형의 마카로니, 나선 모양의 푸질리를 예로 들 수 있다고 하네요 이탈리아의 전통 음식인 뇨키와 슈페츨레는 다른 형태의 국수지만 종종 파스타로 치기도 한다고 하죠 



반죽에 따라서는 드라이 파스타와 프레시 파스타로 나눌 수 있는데요 달걀을 넣지 않고 만드는 드라이 파스타는 2년 동안 저장할 수 있는 반면, 프레시 파스타는 냉장고에서 이틀 동안만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. 저는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파스타, 파스타 하다보니 굉장히 먹고싶어 지는 하루네요 




댓글